1. 커뮤니케이션: 소통하는 엔지니어(새로운 시대의 성공 조건)
- 새로운 시대의 도래
- 기술 자체보다 기술이 제공하는 가치를 중시하는 패러다임
- 가치, 브랜드, 콘텐츠 이해하기
- 엔지니어의 소통을 위한 조건들
2. 기술인력 육성 방안
- 새로운 시대의 도래
- 시대의 변화에 맞는 인재 양성 필요
- 기업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인재 개발
3. 엔지니어의 커리어 개발
- 평생 직장은 없다
- 기술(전공지식)만으로는 살아 갈 수 없는 시대
- 나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개발 전략
4. 기술
(1) 콘크리트용 화학첨가제(혼화제)
(2) 초고층건축 용 재료의 개발 동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