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엔지니어로서 살아온 30여 년의 세월과 더불어 인생 후반기를 맞아 행복을 추구하는 기술자의 변신 스토리입니다. --------- 기술 자문(건설 소재, 재활용), 강연 및 글(칼럼, 기고문) 요청은 010-6358-0057 또는 tiger_ceo@naver.com으로 해 주세요.
행복 기술자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온라인 커뮤니티


'혼자 여행' 요즘에는 '혼행'이라고도 합니다. 여행 트렌드가 계속해서 인기를 이어가는 가운데, 혼자서도 별도의 계획 없이 여행을 떠나는 모습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혼자 하는 여행에서는 안전이 가장 중요하게 여겨지는데요.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안심하고 떠날 수 있는 국내 여행지 5곳을 추천합니다.
 

단양


온라인 커뮤니티


첫 번째로 추천드리는 혼행 장소, 바로 '단양'입니다. 단양은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다양한 액티비티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여행지이죠. 최근에는 다양한 맛집과 즐길 거리가 생겨나면서 SNS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곳입니다.

특히, 패러글라이딩은 방송을 통해 더욱 주목받고 있는데요. 혼자서 즐길 수 있는 이런 액티비티는 나홀로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아주 딱 맞는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단양은 패러글라이딩 외에도 소백산 국립공원, 쌍계사, 도담삼봉, 단양읍성 등 경관이 아름다운 다양한 명소들도 있는데요. 워낙 명소가 많은 곳이라 뚜벅이 여행자들도 충분히 여행을 즐길 수 있으니 혼자 여행할 곳으로 딱입니다.


거제


온라인 커뮤니티


두번째는 떠오르는 혼행 여행지, 거제입니다. 다양한 경치를 느낄 수 있고 쾌적한 공기로 힐링 여행이 가능한데요. 거제는 방문한 많은 사람들이 재방문을 하고싶다고 입을 모았을 만큼 매력적인 여행지입니다.

또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랑하는 외도는 거제에서 유람선만 타면 금방 방문할 수 있습니다. 한 번에 두 개의 여행지를 방문하는 듯한 기분을 낼 수 있는 셈이죠.

야경이 유명해 밤에 방문하는 관광객이 많은 만큼 치안이 좋은 거제. 치안성과 평가 전국 1위를 차지한 적도 있다고 하니 걱정되시는 분들도 안심하고 여행을 즐길 수 있겠습니다. 


전주


온라인 커뮤니티


세번째로 추천드리는 여행지, 바로 전주입니다. 전주는 미식, 역사와 문화를 모두 아우르는 즐길거리가 풍부한 관광지인데요. 특히 감칠맛 나는 음식과 한옥마을이 유명합니다.

전주는 한옥마을 외에도 다양한 관광지가 많습니다. 태조의 초상화를 봉안한 '경기전', 아름다운 건축미를 자랑하는 '전동성당', 유생들의 학교인 '전주향교' 등 우리나라의 역사를 느낄 수 있는 장소도 함께 둘러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전주 한옥마을은 매주 금요일, 토요일에 야시장이 열리기도 하는데요.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를 즐길 수 있으니 꼭 한 번 방문하시길 추천합니다.


목포


온라인 커뮤니티


다음 혼자 여행지로 소개해드릴 장소는 아름다운 항구도시 목포입니다. 목포는 방송 '나 혼자 산다' 박나래의 목포 여행 콘텐츠로 더욱 유명해져서 관심을 끌고 있는 여행지인데요. 당일치기 10시간 동안 끊임 없는 식도락 여행을 즐겼을 만큼 목포는 맛의 도시이기도 합니다.

이외에도 목포는 많은 명소와 볼거리들이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푸른 바다가 인상적인 '해양공원', 목포의 특색을 느낄 수 있는 '국제시장'이 있겠습니다. 또 목포는 야경이 아름답기로도 유명하죠. 목포의 야경투어도 추천드립니다.

아름다운 경관과 풍부한 음식, 여러 가지가 잘 어우러진 여행지인 만큼 목포는 혼자 천천히 여행을 하며 매력을 체험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정선


온라인 커뮤니티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장소는 정선입니다. 정선은 청정자연과 여유를 즐기고 싶은 분들이 많이 찾는 여행지인데요. 강원도 산길이라 험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 수 있지만 길이 좋아진 요즘, 정선은 드라이브하기에 무리가 없을 정도로 편해졌습니다.

정선은 사계절 내내 독특한 매력을 지니고 있는데요. 여름에는 워터파크로 시원한 여름을 즐길 수 있고, 겨울에는 스키장으로 하얀 겨울왕국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동강을 따라 짚라인, 레일바이크 같은 다양한 활동도 즐길 수 있으니 액티비티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특히 제격입니다.

정선은 관광명소로 유명해 여행객들이 끊임없이 찾아와 치안이 잘 유지되어 있는데요. 덕분에 혼자 여행하시는 분들도 안심하고 다녀올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오늘의 여행톡톡에서는 혼자서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국내 여행지 5곳을 소개해드렸습니다. 혼자 여행하는 것은 자신만의 시간을 가지고 새로운 경험을 쌓는 소중한 기회입니다. 자신만의 페이스로 여행을 즐기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최지영
출처 : 여행톡톡(https://www.tourtoctoc.com)

2024년 1월 3일

이전 1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