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엔지니어로서 살아온 30여 년의 세월과 더불어 인생 후반기를 맞아 행복을 추구하는 기술자의 변신 스토리입니다. --------- 기술 자문(건설 소재, 재활용), 강연 및 글(칼럼, 기고문) 요청은 010-6358-0057 또는 tiger_ceo@naver.com으로 해 주세요.
행복 기술자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행복과 성공!

누구나 생각하고 꿈꿔보는 공통된 인생 목표가 바로 ‘행복과 성공’이 아닐까?

서비스전문교육기관인 박영실서비스파워아카데미 원장은 이 책에서 ‘행복과 성공’에 이르는 7가지 공통분모에 대해 각각 7가지의 소주제를 우리에게 제시하고 있다.

그러니까 총 49가지의 꼭지를 통해 우리에게 ‘행복과 성공’에 이르는 길을 제시하고 있는 셈이다.


7가지 공통분모로는 소통, 희망, 매력, 실패, 화목, 마음, 브랜드를 제시하고 있다.

이는 사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너무나 평범한 항목들이다.

하지만 이렇게 평범한 항목들에 대해 박영실 원장은 자신의 경험을 담아 진솔하고도 잔잔한 어조로 우리에게 펼쳐 보이고 있다.

이런 류의 책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교과서적이고 교훈적인 내용이 아니라, 자신의 주위의 사람들을 통해 느낀 생생하고도 따스한 일화들을 통해 그 항목들이 우리의 ‘행복과 성공’에 어떤 영향을 주는가를 보여주고 있다.


이 책은 표지의 박영실 원장의 잔잔한 미소만큼이나 너무나 편안하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다.

표지의 세련되면서도 따스한 색깔만큼이나 내용도 따스하게 마음에 와 닿는다.

책을 읽으면서 노트에 메모하거나 밑줄을 그을 정도로 신경 써서 읽을 필요가 없어서 좋았고, 책을 다 읽고 났을 때 나도 모르게 미소가 떠오르면서 가슴 깊은 곳에서 행복의 감정이 스멀스멀 피어오르는 걸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


사실 행복은 멀리 있는 게 아니라, 박영실 원장의 경우처럼 우리 주위에 있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 보았다.

그런 의미에서 주위에 박영실 원장을 행복하게 해 주는 사람들이 많다는 사실이 부럽기도 했다.

그런 삶이 바로 성공한 삶이 아닐까?


마음이 따스함 속에 행복을 느끼고 싶은 사람들이 한 번쯤 읽어 보면 좋을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