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엔지니어로서 살아온 30여 년의 세월과 더불어 인생 후반기를 맞아 행복을 추구하는 기술자의 변신 스토리입니다. --------- 기술 자문(건설 소재, 재활용), 강연 및 글(칼럼, 기고문) 요청은 010-6358-0057 또는 tiger_ceo@naver.com으로 해 주세요.
행복 기술자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온라인 커뮤니티


잦은 눈과 비, 칼바람의 합작으로 밖을 나갈때마다 얼음 동상이 되는 것 같은 나날입니다. 진짜 얼음동상이 된 것도 아니건만, 이상하게도 몸은 천근만근 무거운데요.


이런 겨울이면 자연스레 온천을 떠올리기 마련입니다. 추위가 강해질수록 온천에 대한 열망은 커져가지만, 유명한 온천들은 거리가 멀어 쉽사리 방문하기란 어렵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오늘 여행톡톡애서는 추운 겨울을 사르르 녹여버리는 온천 호텔 BEST 5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화성 프로방스 율암

화성시 팔탄면 온천로 434-14


                             온라인 커뮤니티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율암온천은 지하 700m에서 용출된 알칼리성 천연온천수를 사용해 수질이 굉장히 부드럽고 순한 편인데요. 청결하고 세련된 객실로 인기가 많으며, 전 객실 내 월풀 스파도 설치되어 있어 프라이빗하게 입욕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수영장 이용시 아쿠아 슈즈 착용을 권장하며, 사우나에서 샤워 후 수영복과 수영모를 착용한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폴리 재질의 반팔 반바지, 캡모자로 대체가 가능하니 이 부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대형튜브는 사용이 불가하며, 외부 음식의 반입 또한 제한되어있습니다.

참숯가마도 함께 운영하고 있어 온천과 찜질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데요. 호텔 내 직원들의 서비스가 좋다고 알려져 있는만큼, 자녀들과 함께 방문해보기 좋은 호텔입니다.
 

2. 석모도 미네랄 온천

인천광역시 강화군 삼산면 삼산남로 865-17


                             온라인 커뮤니티


실내탕과 노천탕, 황토방, 옥상 전망대, 족욕탕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 석모도 미네랄 온천입니다. 노천탕은 바닷가와 근접해있어 저무는 해를 보며 바다의 경치를 즐길 수 있는데요. 동시에 200명을 수용할 수 있을정도로 큰 규모를 자랑합니다.


석모도 미네랄 온천은 칼슘과 칼륨,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게 함유된 미네랄 온천수가 사용됩니다. 미네랄 온천수는 관절염과 근육통, 아토피 피부염에 효과가 있는만큼 고된 심신을 달래기 좋은 편인데요.

460m 화강암등에서 용출하는 51도의 고온으로 이루어져 있는만큼, 어린아이들과 방문할 시 이 부분을 참고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3. 양양 오색그린야드 호텔

강원도 양양군 서면 대청봉길 34


                            온라인 커뮤니티


설악산 청정 장수마을 내 위치한 오색그린야드 호텔입니다. 해발 647m 숲속에 위치해 맑은 공기 속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 곳인데요. 한국관광공사 추천 2020 웰니스 관광지로도 선정된 곳이기도 합니다.

탄산온천탕, 쑥탕, 노천탕 등 무려 7개의 천연 온천을 보유중이며, 이 중 탄산온천이 가장 큰 인기입니다. 탄산온천탕에서는 혈압강화, 당뇨, 관절염, 피로회복, 위장장애 등 스트레스성 질환의 치료와 예방의 효능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외에도 건/습식 사우나, 암반파동욕장 등도 함께 즐길 수 있는만큼 방문하면 좋은 온천 호텔 중 하나입니다.
 

4. 양평 쉐르빌온천관광호텔

경기도 양평군 개군면 공세리 389-2번지


                            온라인 커뮤니티


가족 단위로 가기 좋은 온천호텔입니다. 호텔식 객실과 온돌 객실 두 가지 타입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가족탕이 있는 패밀리룸도 보유하고 있어 프라이빗하게 온천을 즐길 수 있습니다.

쉐르빌 온천관광호텔의 온천은 천연 유황 온천수만을 사용하고 있으며, 신경통, 외상 후유증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데요.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별 공간이 운영되고 있어 도심에서 느낄 수 없는 자연이 주는 조용함과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온천의 경우 남/여 탕이 따로 구성되어있으며, 노천탕도 보유중으로 겨울에 족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5. 이천 미란다 호텔

경기도 이천시 증포동 중리천로115번길 45


                              온라인 커뮤니티


사계절 내내 가족과 함꼐 즐거운 물놀이를 할 수 있는 미란다 호텔입니다. 시설이 조금 노후된 부분은 있지만, 나름 깨끗하고 쾌적한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는데요. 유아 동반 고객을 위해 키즈룸도 보유하고 있어 키캉스에 적합한 곳입니다.

스파존에는 최상급 온천수가 사계절 내내 공급되는 바데풀과 유아풀, 유수풀 등이 있는데요. 천연 성분의 노천 이벤트탕으로 구성되어 있어 가족과 함께 휴식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불가마와 자수정방, 참숲방 등의 찜질방을 갖추고 있어 지친 심신을 달래는데 유용한데요. 이번 겨울에는 미란다호텔에서 지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출처 : 여행톡톡(https://www.tourtoctoc.com)

 

최소진 2024년 1월 4일